한국의 갯벌 E-book 사진첩...해외 전문가들 사이에서 극찬
- 2021.02.22 17:39
한국의 갯벌 E-book 사진첩...해외 전문가들 사이에서 극찬
「한국의 갯벌」 세계유산 등재추진단(이하 추진단)에서 작년 7월에 제작한 사진첩(E-book)이 다수의 해외 전문가들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다.
추진단은 신청유산의 다양한 가치를 시각적 표현을 통해 이해를 높이고자 지형지질학적, 생물생태학적 특징과 우수성 그리고 갯벌의 아름다운 모습을 담은 사진을 수록한 사진첩을 제작하여 유네스코 한국대표부, 관련기관에 배부하였다.
사진첩은 7가지(갯벌 경관, 갯벌과 다도해, 갯골, 특이 지형, 겨울 갯벌, 갯벌에서의 생명력, 갯벌에서의 생활사)의 주제로 구성되었으며, 185페이지에 걸쳐 총 157장이 수록되어 있다.
국제철새 관련 중요기관 중 하나인 영국 왕립조류학회(RSPB)의 선임연구관인 Nicola Crockford는 개인 트위터에 추진단의 E-book 사진첩을 공유하면서 “한국의 갯벌의 아름다움과 야생동물에 대한 가장 아름답고 진실한 묘사를 보기 위해 E-book을 보길 원하며, 2021년에 세계유산에 등재되길 희망한다”라고 남겼으며, 이에 해외 전문가들은 “한국갯벌의 생태계가 얼마나 놀라운지를 보여주는 사진들이다”라며 많은 사람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리트윗을 하였다.
이에 앞서 작년 9월에는 갯벌 지질분야 세계 2대 석학 중 한 명인 독일의 Burghard Flemming 교수는 사진첩에 대해 "현직에 있었다면 갯벌 지형지질의 교과서로 활용했을 것이다"라며 지형지질의 특징이 잘 담긴 사진첩을 극찬한 바 있다.
추진단은 제44차 세계유산위원회에서 「한국의 갯벌」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다양한 형태의 홍보물과 자료를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것이며, 국내·외 전문가들 및 관계자들과 함께 세계유산 등재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한국의 갯벌 사진첩(E-book)은 추진단 홈페이지 및 다음 링크를 통해 (http://bit.ly/2OzJvxw) 온라인에서 누구나 감상할 수 있다.